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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http-equiv="X-UA-Compatible" content="IE=edge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<script>
/*
<수학 객체의 메서드 및 상수>
Math.abs()
Math.max(1,2,3,4)
Math.min(1,2,3)
Math.pow(숫자, 제곱값) 숫자의 거듭제곱값
Math.random() 0~1 사이의 난수
Math.round()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
Math.ceil() 올림
Math.floor() 내림
Math.sqrt() 숫자의 제곱급값
Math.PI 원주율 상수 반환
*/
var n = 2.1234;
var maxNum = Math.max(10, 5, 6, 7); //10
minNum = Math.min(13, 3, 6, 324); //3
roundNum = Math.round(n); //2
floorNum = Math.floor(n); //2
ceilNum = Math.ceil(n); //3
randomNum = Math.random(); //0~1
piNum = Math.PI; //3.14
document.write(maxNum, "<br>");
document.write(minNum, "<br>");
document.write(roundNum, "<br>");
document.write(floorNum, "<br>");
document.write(ceilNum, "<br>");
document.write(randomNum, "<br>");
document.write(piNum, "<br>");
//난수 발생하여 원하는 구간의 정수의 값
//Math.floor(Math.random()*(최댓값-최솟값+1))+최솟값;
document.write("<h1>컴퓨터 가위 바위 보 맞추기 게임</h1>");
var game = prompt("가위, 바위, 보 중 선택하세요", "가위");
var gameNum;
switch (game) {
case "가위":
gameNum = 1;
break;
case "바위":
gameNum = 2;
break;
case "보":
gameNum = 3;
break;
default: alert("잘못 작성하셨습니다.");
location.reload();
}
var com = Math.ceil(Math.random()*3);
if(gameNum == com) {
document.write("맞췄습니다!!");
} else {
document.write("틀렸습니다.");
}
document.writ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, "</br>");
var d = new Array();
d[0]=30;
d[1]="따르릉";
d[2]=true;
var d = new Array(30, "따르릉", true);
var d = [30, "따르릉", true];
var arr = [ 30, "따르릉", true];
document.write("<h3>배열값 가져오기1</h3>");
document.write(arr[0], "<br>");
document.write(arr[1], "<br>");
document.write(arr[2], "<br>");
document.write("<h3>배열값 가져오기2</h3>");
for(var i=0; i<arr.length; i++) {
document.write(arr[i], "<br>");
}
document.write("<h3>배열값 가져오기3</h3>");
for(i in arr) {
document.write(arr[i], "<br>");
}
/* <배열 객체의 메서드 및 속성>
join(연결 문자) 배열 객체의 데이터를 연결 문자 기준으로 1개의 문자형 데이터로 반환함.
reverse()
sort() 오름차순 (낮은 것 부터~)
slice(index1, index2)
splice() 지정 데이터를 삭제하고 그 구간에 새 데이터 삽입
concat() 2개의 배열 객체를 하나로 결합
pop() 마지막 인덱스에 저장된 데이터 삭제
push(new data) 마지막 인덱스에 새 데이터 삽입
shift() 첫번째 인덱스에 저장된 데이터 삭제
unshift(new data) 가장 앞의 인덱스에 새 데이터 삽입
length 저장된 총 데이터의 개수
*/
var arr1 = ["사당", "교대", "방배", "강남"];
var arr2 = ["신사", "압구정", "옥수"];
var result = arr2.join("-");
console.log(result);
document.write(result); //이거 출력 안됨. 배열 출력?
result = arr1.concat(arr2);
console.log(result);
result = arr1.slice(1,3);
console.log(result); // ['교대', '방배'] index 1~2까지 출력
arr1.sort();
console.log(arr1);
arr2.reverse();
console.log(arr2);
document.write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", "<br>");
var greenArr = ["교대", "방배", "강남"];
var yellowArr = ["미금", "정자", "수서"];
greenArr.splice(2, 1, "서초", "역삼"); // 2번 인덱스 부터 1개의 데이터 삭제 후 삽입
console.log(greenArr); //교대, 방배, 서초, 역삼
var data1 = yellowArr.pop(); //마지막 인덱스의 데이터 삭제하고 data1에 저장 //data1 = 수서
//yellow Arr은 미금, 정자
var data2 = yellowArr.shift(); //첫번째 인덱스의 데이터 삭제하고 data2에 저장 //data2 = 미금
//yellow Arr은 정자
yellowArr.push(data2); //마지막 인덱스에 data2 삽입
console.log(yellowArr); //정자, 미금
yellowArr.unshift(data1); //첫번째 인덱스에 data1 삽입
console.log(yeSllowArr);//수서, 정자, 미금
</script>
</body>
</html>
출처 : doit javascrip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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